최근 폴더블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샤오미는 첫 폴더블폰인 '미믹스폴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지난 2월 샤오미 고급형 폰이 1만 위안이면 사겠느냐는 광고로 폴더블폰 출시에 대한 암시를 남겼죠.
1만 위안을 한화로 계산하면 약 172만 원에 해당됩니다.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에서 과연 이번 폴더블 폰인 미믹스폴드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샤오미 미믹스폴드는 삼성의 갤럭시Z폴드2와 쌍둥이 인듯한 매우 흡사한 외관 디자인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정말 자세히 보지 않으면 착각할 정도입니다.
삼성 갤럭시Z폴드2의 출고가보다 저렴하게 출시된 샤오미의 첫 폴더블폰을 갤럭시폴드2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는 이번 폴더블폰에 인폴딩 방식을 적용하여 안쪽으로 접히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그동안 중국 제조사들의 바깥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방식이 아닌
삼성 갤럭시폴드2와 같은 인폴딩 방식을 선택한 것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아웃폴딩방식을 적용한 화웨이는 실패를 보았고, 인폴딩방식을 적용한 삼성 갤럭시폴드2는 성공을 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은 현재 갤럭시폴드2의 성공에 힘입어 갤럭시폴드3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으로 성공을 눈으로 확인한 삼성 갤럭시Z폴드2를 선택할지, 이제 시작인 샤오미의 미믹스폴드를 선택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겠네요.
가격적인 면에서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현재 갤럭시Z폴드2의 출고가가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샤오미 미믹스폴드와의 기기값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스펙이 되겠네요.
일단 샤오미 미믹스폴드는 삼성 갤럭시폴드2보다는 후발주자 이기 때문에 더 좋은 스펙을 가지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펙이 더 좋다고는 하나, 스펙의 질을 따져는 봐야겠죠?
아직 실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스펙이 좋다고 해서 마냥 좋은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믹스폴드는 디스플레이 비율은 4:3으로 90Hz 화면 주사율을 가지고 있어
게이밍 유저들에게 편안한 화면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Z폴드2는 120Hz로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크기는 미믹스폴드가 더 크게 출시가 되어, 삼성 갤럭시폴드2가 282g인 것에 비하면
샤오미 미믹스폴드는 317g으로 부피, 무게 모두 무겁습니다.
해상도는 1860X4280 사이즈에 AMOLED패널을 적용했고 HDR10+를 지원합니다.
또한 내구성의 중요도를 평가하기 위해 샤오미는 20만 회에서 100만 회 테스트를 거쳐
인폴딩방식의 견고함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내구성이 강한 샤오미 미믹스폴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미믹스폴드의 특이점은 셀카를 찍을 때 내부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안쪽에는 카메라 렌즈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접어 외부 디스플레이에 있는
작은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을 해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이 있어서 인지, 샤오미 미믹스폴드는 내부 스펙에도 신경을 많이 쓴 걸 알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88 프로세서를 적용했고, 12GB 또는 16GB RAM을 장착했습니다.
하만카돈과 협업한 4개의 67W 스피커를 탑재했고,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은 5020mAh입니다.
일단 미믹스폴드는 카메라 렌즈에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세계최초로 액체 렌즈 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눈처럼 렌즈 모양을 바꿔가며 작동한다고 합니다.
1억 800만 화소 1/1.52" 센서 F/1.8 렌즈, 듀얼 픽셀 AF, 위상차 검출 AF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 3배 광학 망원 카메라,
1300만 화소 123도 화각 초광각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 구조입니다.
3배 광학 줌과 함께 최소 초점 거리가 3cm로 하나의 렌즈로 줌과 접사 모두 구현할 수 있어 삼성 갤럭시Z폴드2에 비하면
이론상으로는 앞선 기술력입니다만, 제대로 구현을 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미믹스폴드는 12GB RAM과 256GB 저장공간을 가진 일반 모델 가격이 9999위안으로
환율로 계산하면 173만 원입니다.
16GB RAM과 512GB 저장공간을 가진 세라믹 에디션 가격은 1만 2999위안으로 환율로 계산했을 때 225만 원입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폴드2는 189만 2천 원으로, 가성비폰으로 유명한 샤오미가 170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안정적이고 폴더블폰으로 성공을 확인한 삼성의 갤럭시폴드2가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이상 인폴딩방식과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디테일이 조금씩 다른 삼성 갤럭시Z폴드2와
샤오미 미믹스폴드를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라인 휴대폰 성지 탑클폰에서 최저가로 갤럭시Z폴드2, 갤럭시폴드2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비교견적을 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삼성 갤럭시Z폴드2, 갤럭시폴드2와 샤오미 미믹스폴드의 비교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탑클폰으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