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컨텐츠

몽환적이고 동화같은 그래픽 '모뉴먼트 밸리'

홍아저씨티스토리 2020. 8. 19. 18:58

 

 

 

 

모바일 게임 많이들 하시죠?? 요새 바람의 나라나 라그나로크 같이 예전에 했던 게임들이 모바일로도 나와서 할 게임이 많아졌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 시대의 IP를 그대로 가져와서 모바일로 옮겼지만 패키지 가격만큼은 그 시대 감성이 아닌 것은 많이 슬픕니다... 그래도 할 게임이 많아진 것은 기쁜 소식입니다. 

 

 

모바일 게임이 홍수같이 넘치는 요즘에 유료 게임 하나 추천드릴까 합니다. 그런데 그래픽과 스토리텔링 방식이 워낙에 독특해서 많은 분들이 아실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모뉴먼트 밸리라는 게임입니다. 유료 게임이긴 한데 작년 즈음에 무료로 한 번 풀린 적이 있었어요.

모뉴먼트 밸리는 현재 1편과 1편의 확장편, 2편 총 두 편에 확장편 하나로 구성되어있고 현재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에서 유료로 판매중이며 미로를 풀어나가는 퍼즐게임입니다.

 

 

 

모뉴먼트 밸리는 동화같은 그래픽과 잔잔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배경음악 등으로 인기를 끌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모뉴먼트 밸리 1편이 2014년 초에 출시한 게임임에도 1년동안 유료 앱 순위에서 10위 권에 꾸준히 들었을 정도로 인기있었지요. 

 

사진 출처: 디스 이즈 게임

 

 

 

 

< 게임 방법 >

 

주인공인 이이다를 큰 네모 문양이 있는 곳까지 데려다주면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터치로 이이다를 원하는 곳까지 이동시킬 수 있고 주변 사물을 조작해서 길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머리를 써야하는 퍼즐 게임이지요.

 

 

또한 모뉴먼트는 착시현상을 이용해 게임을 클리어해야 하는데, 이게 일종의 트릭으로 작용합니다. 위의 왼쪽 사진처럼 레버가 달려있는 부분을 조작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길이 움직이면서 지나갈 수 있게 됩니다. 절대 지나갈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길도 조작하면 착시 현상으로 길이 생기면서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뉴먼트 밸리 1편의 인기에 힘입어 확장팩이 나오고 또 후속작인 2편이 나와서 구매하시려면 총 세 번의 결제가 필요합니다. 1편이 4,500원이고 확장팩이 2,000원 정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편은 현재 6,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뉴먼트 밸리는 단순한 퍼즐 게임처럼 보이지만 신비로운 그래픽과 음악이 어우러져 몰입감을 줍니다. 스토리 텔링 방식이 굉장히 독특한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대화 스크립트는 없고, 텍스트도 많지 않습니다. 대화 스크립트 보는 걸 따분하게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듯 해요. 각 스테이지에 진입했을 때 등장하는 설명과 가끔 마주치는 NPC의 짤막한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게임 방식

 

 

모뉴먼트 밸리 1편은 10스테이지에 확장팩 8스테이지까지 총 18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뉴먼트 밸리 2편은 14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요. 스테이지 처음부터 기본 조작법을 간단하게 설명해서 플레이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레버, 이이다를 통해 누르게 만들 수 있는 버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네모 문양으로 크게 구성되어있는데, 레버와 버튼을 활용하여 이이다를 네모 문양으로 데려가면 스테이지가 끝이 납니다.

 

 

예를 들어 2번째 스테이지 같은 경우, 조작법이 이렇게 됩니다.

가운데 레버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이이다를 왼쪽 아래 계단으로 이동시킵니다(레버는 이이다가 이동할 때 조작할 수 없습니다.).

이이다를 통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버튼이 생깁니다. 그러면 이이다를 다시 처음 있던 곳에 원위치 시켜놓고, 레버를 돌려서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사진처럼 레버가 위쪽으로 이동하는데 레버를 왼쪽으로 돌리면 착시현상으로 길이 만들어져 건널 수 있게 됩니다. 이이다를 네모 문양 앞에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이상 모뉴먼트 밸리 추천해드린 홍아저씨였습니다. 유료 게임은 플레이를 해보지 못하고 바로 결제부터 하는 것에 대해 의구심을 품는 분들도 계실텐데, 모뉴먼트 밸리는 결제해도 아깝지 않을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