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감성 한가득 담긴 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 에보 95 플러스!

홍아저씨티스토리 2021. 5. 4. 18:16

안녕하세요? 홍아저씨 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이 유행하는 코로나의 삶에 지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캠핑카! 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리모르 사에서 감성이 한가득 담긴 캠핑카가 바다를 건너 한국에 도착 했다는 사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모두가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캠핑카는 국내에서 최초 개발된 것이 아닌, 유럽에서 최초로 개발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위 캠핑카 또한, 캠핑카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제작된겁니다! 정확한 명칭은 '에보 95 플러스' 입니다.

최근 국내에서 개발한 캠핑카들의 가격은 7천만원 ~ 1억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임에도 캠핑카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그 만큼 요즘 코로나로 인해 캠핑카를 통해 여행을 떠나는게 인기라는 것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그치만, 1톤 트럭을 개조하여, 제작된 국내 캠핑카의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도 리모르 사의 에보 95 플러스 모델의 등장은 국내 시장에 황금 빛의 징조 입니다.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하여 9,700만원의 출고가로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에보 95 플러스 캠핑카는 1~4차를 통해 총 160대가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며, 1차 마다 각 40대 씩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판매 한다고 합니다.

에보 95 플러스 캠핑카는 최대 5명을 탑승 시킬 수 있으며, 최대 5명이 취침할 수 있습니다. 차체의 제원으로는 길이 7,308mm / 너비 2,300mm / 높이 2,840mm 로 제작 되었습니다.

캠핑카의 기반이 되는 차량은 미국 포드 사의 '트렌짓' 으로 결합되며,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 출력 170마력 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170마력 정도면 캠핑카를 끌기 위해 적당한 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네요.

벙커 전용 대형 헤키장을 장착해서 내부에서의 편의 만족도를 올려 줬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드 트림의 인테리어와 곳곳에 설치된 간접 조명으로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작은 자전거나 소형 전기 스쿠터 등을 실을 수 있는 넉넉한 수납 공간도 마련 되었다고 합니다.

캠핑카 트레일러 내부에는 운전석과 조수석이 배치 돼있습니다. 두 시트 모두 180도 회전이 가능하여, 뒤쪽을 바라보게 돌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면 유리창과 운전석, 조수석 창문에 사생활 보호 기능을 위해 장착된 커튼들이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바로 위에는 벙커 전용 대형 헤키창 (선루프와 같은 기능) 이 있어 어두운 실내를 한층 더 밝고 개방감 있는 공간은 제공 합니다! 그 밑으로도 알뜰살뜰하게 개방형 수납함과 선반이 있어 작은 물건들을 진열할 수 있습니다.

캠핑카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거실 공간은 "ㄱ" 자로 된 소파와 사이드 소파가 있어 운전석과 조수석을 거실을 향해 돌리면 총 6명까지 같이 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인 소파와 사이드 소파 모두 안전벨트는 장착 되어 있습니다.

거실에 위치한 테이블은 접이식으로 상판을 펼치면 메인 소파와 사이드 소파에 앉은 사람이 모두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변환 됩니다. 소파와 테이블을 모두 접으면 침대로도 활용이 가능한 구조 입니다!

거실 공간 위로는 취침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전동 드랍 베드가 설치 됐습니다.

전동 드랍 베드의 조작 편의성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편이라고 합니다. 내리고 올릴 때 소음이 적고, 강력한 보강판으로 덧대어 안전 합니다. 전동 드랍 베드의 사이즈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과 같이 취침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주방 시설 입니다. 타 사의 캠핑카와는 다르게 약간은 협소한 느낌이 듭니다. 실제 제원상으로도 국내 캠핑카 주방 시설보다 30% 가량 더 작다고 하네요. 주방은 3구 가스 레인지와 141L 냉장고 한 대 + 싱크대 + 수전 + 수납장 등으로 구성 됐습니다.

독립 샤워실과 화장실의 길이는 총 7.3m 로 주방 크기를 줄이는 대신 샤워실과 화장실에 투자를 한 캠핑카인 것 같습니다. 독립 샤워실의 문은 아크릴 도어로 돼있으며, 일체형 샤워기로 앉거나, 일어서서 자유자재로 샤워가 가능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지나게 되면, 가장 안쪽에 위치한 침실방이 있는데요, 침대 배치는 '11' 자로 되어있습니다.

트윈 베드로 사용할 수 있고, 확장 패널로 1,600 X 2,200mm 킹사이즈 크기의 침대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침대 아래에는 옷장과 수납장이 있어, 작은 공간에도 알뜰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침실의 위쪽에는 개방된 선반과 캐비닛장, 침실 전용 거울, 독서등이 장착 됐습니다.

에보 95 플러스 내부에는 최대 5~6명 까지 취침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에보 95 플러스에 장착되는 기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95리터 청수통 (옵션으로 최대 220L 가능)

- 18L 화장실 카세트 카트리지

- 125L 오수통

- 141L 냉장고

- 3구 가스 레인지

- 트루마 히터 난방

- 독립실 샤워실 + 화장실

- 전동 드랍 다운 베드

- 11자형 침대

4명 가족 혹은 5명 가족이 사용하기엔 안성맞춤일 것 같은 리모르 사 의 '에보 95 플러스',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해서 9,700만원으로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위와 같이 이쁜 디자인과 사용하기 좋은 편의성과 봤을 땐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저도 돈만 있었으면 한 대 쯤 구매 해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리모르 사의 '에보 95 플러스' 소개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