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놀라운 흡입력을 보여주는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홍아저씨티스토리 2021. 5. 31. 18:09

집이 넓든 좁든 간에 청소를 하는 것은 힘든 일이죠.

요즘엔 무선청소기가 많이 출시되면서 청소를 하는 것이 마냥 힘든 일만은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무선으로 걸림없이 자유로운 각도의 청소기 헤드를 이용한 청소는 즐겁고 신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중에서도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청소기로 다이슨이 유명합니다.

저는 무선청소기가 나오기 전부터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었고,

지금은 무선 다이슨 청소기인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년 정도 사용했으니 정확한 사용후기가 되기도 하겠네요.

다이슨 청소기는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다이슨 청소기는 신제품이 출시가 되면 신제품이였던 구 신제품이 할인에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신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성능이 크게 바뀌기 보다는 청소모드가 바뀌고 색상이나 디자인이 조금 바뀌는 정도이기 때문에

신제품에 연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은 최신모델은 아니지만,

최신 모델에서 청소모드와 색상만 조금 다른 가성비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갓난아기나 기어 다니는 아기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미세먼지나 바닥의 이물질에 대해 예민할 수밖에 없죠.

또한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반려동물의 털날림으로 인해 자주 청소를 해야 하는 환경입니다.

어찌 되었든, 청소를 해야 하긴 하는데 청소기를 돌렸지만 바닥의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그대로 남아있다면 정말 속상할 것 같습니다.

 

청소가 헛되지 않도록 청소기가 한번을 지나가도 강력한 흡입력으로 깨끗하게 먼지 등이 흡수된다면

정말 편하고 쉬운 청소가 되지 않을까 하여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모델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599,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온라인 최저가로는 486,52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은 V10시리즈 중에서는 기본형으로

카펫이 없는 바닥사용을 하는 가정환경에서 적합한 모델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와 미니 모터툴, 콤비네이션 툴, 크레비스 툴, 토킹 스테이션,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미니 모터툴의 경우 침대 매트리스나 소파, 작은 카펫 정도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침대에도 많은 진드기와 각질등 눈에 보이지 않는 이물질이 많은데,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으로 싹 청소하고 나면 개운하고 깨끗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용하고 있는 소파도 천이라 미니 모터 툴을 장착해서 손쉽게 청소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 먼지통과 필터가 함께 있는 본체 부품이 생각보다 무겁기 때문에

한 손으로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면 힘이 들어갈 수 있는 점은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은 사용 후 먼지통을 비우기도 쉬워 관리하기도 좋습니다.

매번 먼지통을 비우다 보면, 이 많은 먼지들과 이물질이 어디서 들어왔는지 궁금할 정도로

한 번의 청소에 많은 먼지가 모이는 게 신기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흡입력이 좋기 때문에 모터에서 나는 소리가 작지는 않습니다.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을 사용할 때 3가지 단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2단계에 놓고 사용합니다.

소음이 굉장한 건 아니고 조금 시끄럽다는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2단계 모드로 사용해도 흡입력은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3단계로 사용한다면 소음은 더 커지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의 제품 사양은 충전시간 3.5시간, 런타임 1시간으로 충분합니다.

먼지통 크기는 0.5리터, 중량 2.5kg, 높이 250mm, 길이 1241mm, 너비 256mm입니다.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청소기는 이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점점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사용하기 불편해도 소비자가 찾지 않기 때문에, 무선 청소기 시장의 경쟁도 엄청난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이슨 V10 플러피 오리진은 멋스러운 레드 색상으로 집안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부피도 크지 않기 때문에 공간을 크게 잡아먹지 않아 사용하기에도, 보관하기에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무거움과 소음을 조금 더 줄인다면 더 완벽한 다이슨 청소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